NEWS & NOTICE

단백질스낵 브랜드 라발란스 런칭한 ‘가온앤’, 소비자공감지수 1위 브랜드 대상

작성자
gaonn
작성일
2021-11-29 11:30
조회
585
20210427509240.jpg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단백질스낵 브랜드 라발란스를 런칭한 가온앤이 소비자 공감지수 1위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푸드테크 스타트업 가온앤은 인공지능(AI)를 활용한 영양 연구를 통해 현대인의 불균형 식단을 보조하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식물성 고단백 스낵제조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라발란스는 국내산 현미를 주 원료로 사용하며 콩에서 추출한 식물성단백질을 이용해 밀가루를 주 원료로 사용하지 않은 글루텐프리 제품을 선보인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라발란스 프로틴스낵은 내용량 대비 30~40%를 콩에서 추출한 식물성 단백질로 채워 기존 일반 스낵보다 8~10배 높은 단백질 함량을 자랑하며 국내산 현미를 주원료로 사용한 글루텐 프리 제품(칠리맛 제외)라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기름에 튀기는 유탕 처리 방식이 아닌 독자적인 퍼핑 방식으로 제조해 트랜스 지방 걱정이 없으며, 미량 영양소를 채워주는 레시피를 적용한 단백질 스낵으로 현대인 맞춤형 건강한 간식이라고 업체 측은 밝혔다.

 

프로틴스낵 칼로리는 1봉당 100kcal대 수준으로 9종의 스낵 중 한 봉지(40g)에 당 함량이 0~1g에 불과하며 비건 원료로 만들었지만 맛도 있어 건강한 간식을 찾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맛 종류로는 자연 그대로의 콩가루와 과즙분말, 동결건조분말을 사용한 9종(인절미, 파인애플, 바나나, 허니버터, 콘프로틴, 칠리, 메이플, 치즈, 카라멜)이 있다.

 

가온앤 관계자는 “국내 오프라인 매장은 물론이고 해외에서도 호응을 얻고 있어 아시아권 전역으로 유통망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가온앤은 AI를 통한 영양분석 및 솔루션 매칭 서비스를 통해 영양 균형 최적화라는 새로운 가능성에 도전하는 곳”이라며 “강봉수 대표와 생리학 박사, 식품영양학, 식품가공학 전공 박사 연구진들과 함께 스낵에 식물성 단백질 함량을 내용랑 대비 최대 45% 이상으로 개발하는데 성공했고, 3개의 자체 브랜드를 런칭했다”고 설명했다.

박혜선 세계비즈 기자 http://www.segyebiz.com/newsView/20210427509245?OutUrl=naver